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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트업은 구독에서광고로 사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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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test 댓글 0건 조회 5회 작성일 24-08-10 01: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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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스타트업은 구독에서광고로 사업 모델을 전환하면서 3000억 달러 규모의검색 광고산업을 장악한 구글과 경쟁을 벌일 예정이다.


구글이 핵심검색제품에 AI 기능을 통합하는 속도를 높이고 오픈AI가 약 1만명의 테스터가 사용할 수 있는 프로토타입 AI검색도구인 서치GPT(SearchGPT)를 출시하면서 이.


성장세는검색 광고·커머스·클라우드 등 전 사업 부문에서 고르게 나타났다.


네이버에 따르면 올해 2분기 매출은 2조6105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8.


8% 증가하면서 지난해 1분기 이후 6분기 연속 최고치를 경신했다.


네이버 관계자는 “검색 광고(서치 플랫폼)와 이커머스, 핀테크(금융), 클라우드(가상 서버) 등 전 부문에서 고르게 성장한 영향”이라고 말했다.


네이버는 하반기 신규 이용자 유입을 위해 스마트폰의 앱 첫 화면 하단에 개인 관심사에 맞춰 콘텐츠를 보여주는 ‘홈 피드’를 강화할 계획이다.


플레이스광고,검색광고등 상품 개선과 타게팅 고도화 효과로검색부문은 전년 동기 대비 6.


1% 성장했으며 디스플레이광고도 신규 서비스 지면 확대 및 등의 영향으로 8.


커머스는 2분기 매출액 7190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13.


또한 네이버 전체 커머스 거래액 규모도 전년.


서치플랫폼은 플레이스광고,검색광고등 상품 개선 및 타게팅 고도화 효과에 힘입어 전년동기 대비 7.


1% 증가한 9천784억원을 기록했다.


커머스는 도착보장 및 브랜드솔루션 사용률 증가, 크림(KREAM)의 성장 지속에 전년동기 대비 13.


2% 성장한 7천190억원을 기록했다.


구글의 핵심 사업인검색엔진을 통한광고수익은 알파벳의 전체 매출 중 약 77%를 차지하고 있어 구글에게 큰 타격이 될 것으로 보이지만 이미 2022년 챗GPT의 출시 이후 AI 사용자들이 늘어나면서 구글의검색엔진 점유율이 약화되는 추세였다는 지적이다.


글로벌 웹 트래픽 분석 사이트 스탯카운터에.


검색광고등을 포함하는 서치플랫폼 부문 매출액은 9784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7.


플레이스광고,검색광고등 상품 개선과 타기팅 고도화 효과로검색부문은 전년 동기 대비 6.


1% 성장했으며 디스플레이광고도 신규 서비스 지면 확대 및 등의 영향으로 8.


검색 광고·커머스·클라우드 등 전 사업 부문이 고르게 성장했다.


서치(검색) 플랫폼 9784억원, 커머스 7190억원, 핀테크 3685억원, 콘텐츠 4200억원, 클라우드 1246억원 순이다.


특히 클라우드 부문 매출은 AI 매출이 발생하면서 전년 동기보다 19.


인텔과 진행하고 있는 AI칩 검증 작업에 대한.


서치플랫폼 매출은 플레이스광고·검색광고등 ‘상품 개선’과 ‘타게팅 고도화’ 효과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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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는 초개인화 기술을 기반으로 체류시간 확대와 새로운 수익 창출에 집중할 계획이다.


검색·커머스·광고등 주력 사업에 AI 기술을 접목해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성장 동력을 확보한다는 전략이다.


국내검색시장과 e커머스 업계에서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는 해외 플랫폼의 공세에 맞서 AI를 통해 네이버만의 차별성을 부각시키겠다는 것이다.


한일 양국 간 외교 문제로까지 비화할 뻔했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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